2012-02-06

The Lover (1992)



이 영화 맘에 든다.
여주인공의 가녀린 외모 + 빨간머리 앤을 연상시키는 룩
이국적인 베트남 (물론 프랑스 감독의 눈에 비친 베트남으로 세팅되었겠지)
동양남+서양녀의 캐스팅 (흠..아마 내 자신의 바람)

17세 소녀가 가난과 온통 베트남인 뿐인 학교에서 벗어나는 길을 그녀는 중국인 32살 남자에게 몸을 맡기는 것으로서 해결하려한다.
그녀는 Prostitute 에 대해 막연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. 이는 아마 사회의 시선을 무시한 채 "사랑"을 최우선의 가치로 둔 "정부" 에 대한 존중 혹은 "정부"가 됨으로써 떨어질 수 있는 금전적인 혜택 때문일 것이다.

여하튼 그 중국인 32세와 정신적 사랑을 배제한 육체적 사랑에 빠져든다. 더불어 그녀는 좋은 자동차, 비싼 음식을 누릴 수 있게된다.  그녀의 가족들은 딸이 32살 중국인과 섹스를 한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욕보이지만, 그 중국인에게 금전적인 도움(갈취)를 얻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인다.

중국남은 이 프랑스 여학생에게서 진실한 사랑을 느끼지만 자신과는 다른 인종적인 장벽을 넘어설 생각을 못하는 무기력한 남자일 뿐이다. 그 스스로도 자신은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님을 인정한다.


이 17세의 프랑스 소녀는 "사랑"을 머리속으로 정의한 채 자신과 중국인의 관계는 사랑이 아닌 자신의 순전한 금전적, 해방적 욕구의 해소를 위한 관계라고 생각하지만 뒤늦게 이 관계가 "감정으로서의 사랑"임을 인식하고 눈물을 흘린다. (쇼팽의 피아노곡에서 감정이 북받칠 만하지....)

 P.S Jane March은 이 영화에서 참으로 매력적이다. 그리고 내 개인적으로 그녀의 몸매도 아름다웠다. 하지만 그녀의 bio를 훑어본 결과 영화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을 알게되었고 아쉬움으로 남는다.
* 배 난간에서 짝다리를 집은 채 강을 응시하는 그녀는 천사였다.
* 자신의 남동생과 춤추는 모습은 섹시 그 자체.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